구조물 신축이음

지하차도신축이음 · 교량신축이음 · 라멘교신축이음 · 복개도로신축이음

콘크리트 구조물 경우에는 도로가 연속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구조상의 이유로 여러개의 경간을 연결해 높은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연결부위는 어느 정도의 틈이 있게 되고 차량 통행시 진동과 차량하중에 의해 아스팔트 노면에 반사 균열이 생기거나 파괴되는 현상이 있게 됩니다. 연결부위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 하고 온도 변화에 따른 수축·팽창으로 생기는 균열을 억제합니다. 탄성봉함재 신축이음은 무소음 공법으로 주행성능이 뛰어납니다.

시공순서도

시공공법

적용규격

설계신축량 10 20 30 비고
설계폭(W) 200 300 400 설계깊이는 현장여건에
따라 조정함.
설계깊이(T) 80~100